광고
광고
로고

유영일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한 학생 격려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3:59]

유영일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한 학생 격려

이귀선기자 | 입력 : 2024/07/05 [13:59]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7월 4일(목)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2024년 제17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가한 안양시 평촌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평촌중학교 학생들은 의회 1층 본회의체험관에서 의원선서, 자유발언, 안건처리, 의회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배우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함께 체험하였다.

 

유 위원장은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을 만나 도의원이 하는 일과 도의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학생들의 궁금사항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평촌중학교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경기도의회 현장 체험이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경험으로 남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선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의회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15일(월)까지 경기도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