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오산시] 돌봄 네트워크 구축 및 발전방향 논의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1:49]

[오산시] 돌봄 네트워크 구축 및 발전방향 논의

이귀선기자 | 입력 : 2023/07/10 [11:49]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권재, 민간위원장 홍선미, 이하 시협의체) 영유아·아동분과는 지난 6일 시청에서 오산시 41개 아동돌봄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는 관내 아동돌봄기관 종사자 간 교류의 장을 통해 관내 돌봄현황 공유, 향후 돌봄 사업 발전 방향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촘촘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대학교 이방실 교수가 교육을 맡아 오산지역 내 돌봄지원 현황 파악, 돌봄기관 연계 및 협력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 구축방안 및 발전방향 수립 등에 대해 조별 토론회도 가졌다.

 

또한 토론회를 통해 돌봄기관 정보공유 플랫품을 구축하자는 제안으로 소통의 장‘온라인SNS 카페’를 만들어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교육과 토론으로 지역 내 아동돌봄 유관기관 간의 협력사업과 우수 프로그램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공유하며 오산시의 돌봄 네트워크망이 촘촘히 구축되어,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양육과 보호에 어려움이 없는 양육친화적인 오산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