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유·초·중·고 대상 '생태평화 강의'

서해안 생태와 매향리를 지켜라

민경호기자 | 입력 : 2019/03/27 [05:18]

 

▲ 화성시는 서해안 생태와 매향리를 지키기 위한 생태평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화성시

 

화성시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서해안의 생태 가치와 평화의 소중함을 알려줄 '생태평화 강의'가 26일부터 관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화성시 서해안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배우는 생태교육과 매향리 평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참여극으로 구성됐다.


또 수원군공항 이전으로부터 화성호를 보호하고 화성시가 추구하는 미래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오늘 첫 번째로 진행된 생태학 강의는 동탄2신도시 한율 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화성호에 살고 있는 다양한 갯벌생물들을 통해 갯벌을 보존해야 하는 이유를 배우고 기억에 남는 갯벌생물을 골라 액자에 꾸며보는 체험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관은 "화성시 서해안은 해양생태계의 보고이며 매향리의 아픔은 평화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우리 모두의 역사"라며 "화성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생태평화 강의를 통해 창의력과 생태감수성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성시 #매향리 #군공항 #서해안 #생태평화 #자연환경 #미래 #평화 #강의 #갯벌 #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