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민경호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14:28]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민경호기자 | 입력 : 2019/02/16 [14:28]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는 지난 15일 '초·중등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에 따른 발전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위원장 천영미)는 지난 15일 도의회 제1교육위원실에서 천영미 위원장과 도의원, 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연구용역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도내 초·중·고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해 학교운영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실현을 위해 진행했다.


보고서에는 △도내 초·중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현황 △도내 초·중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 모색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인식조사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개정 방안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됐다.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인식분석 사항에서는 학교운영위원의 대표성, 전문성, 참여도 제고 방안과 도내 최근 4년간의 초·중등학교 운영위원회 현황 등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연구진도 교수, 교육지원청 공무원, 초등학교 교사, 연구원 등 교육 전문가가 참여했다.


천영미 위원장은 "보고서가 도내 초·중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해 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형 학교는 도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므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