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장마철 벼농사관리 지도 총력!!

김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04:29]

여주시, 장마철 벼농사관리 지도 총력!!

김정은기자 | 입력 : 2020/07/29 [04:29]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김정은기자]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에서 벼의 안정재배를 위해 장마철 벼농사 관리 지도에 총력을 펼친다.
 
여주시 2020년 7월 중순의 기상상황은 최저기온이 16.5℃로 전년보다 5.1℃낮고, 15℃이하의 최저기온이 4일간(특히, 7월16일 최저기온 13.8℃) 지속되어 어린이삭의 불임과 출수지연이 우려되는 바 장마철 이상저온에 따른 본논 관리에 있어어린이삭 냉해경감기술, 이삭도열병 방제, 예방위주 병해충 동시방제 등을 실천해야한다.
 

어린이삭 형성기에 냉해를 경감시키려면 논물을 깊게 대는 것이 중요하고 출수기 저온피해시 출수10일 후 인산, 칼리시용과 출수기에 망간을 엽면살포를 해야한다.
 
또한, 이삭도열병 예방을 위해 비가 그치는 틈을 이용하여 수화제 또는 액상수화제를 살포해 주어야한다. 이때 침투이행성 살균제와 살충제를 동시살포하여 도열병, 혹명나방, 멸구류를 동시방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전창현 작물환경팀장은 “이삭도열병 및 각종 병해충은 예방위주의 방제가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영농기술 사항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김정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시#여주시농업기술센터#이삭도열병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