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지원해 보건용 마스크 생산 확대

김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5:18]

화성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지원해 보건용 마스크 생산 확대

김정은기자 | 입력 : 2020/07/28 [15:18]

 

▲ 화성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김정은기자화성시가 취약계층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 확보를 위해 화성시아름장애인보호작업장 및 전문 마스크 생산업체 더조은주식회사와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환경오염 등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화성시아름장애인보호작업장은 시가 설립해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위탁 운영 중인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더조은주식회사로부터 마스크 생산기술에 대한 자문 및 원자재를 공급받아 지난 2월부터 월 15만장의 보건용 마스크를 생산, 전량 정부와 시에 납품 중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마스크 생산을 위한 원부자재 공급 ▲특허기술 지원  ▲원부자재부터 완제품까지 검사 및 시험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어려웠던 시기에 먼저 손을 내밀어 준 더조은 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마스크 수급과 같이 지역 현안을 공동체 안에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월부터 생산된 마스크 중 공적마스크 시행에 따른 정부 납품을 제외한 약 12만장을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지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김정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