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손바닥소식’ 6월부터 카카오톡으로도 발송..

유용한 생활정보 등 안내…연간 1억3천여만원 절감 효과

박종순기자 | 입력 : 2020/05/31 [08:21]

 

▲ 손바닥소식.용인시제공  © 박종순기자



용인시는 각종 시정 소식이나 유용한 정보 등을 문자로 안내하는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6월부터는 카카오톡으로도 발송한다고 밝혔다.

 

대량 문자 발송으로 생기는 메시지 지연이나 분실을 방지하고 구독자들이 편리하게 손바닥 소식을 받을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정해진 기호나 문자를 사용해야 하는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은 이모지 등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안내할 수 있어 시인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시는 손바닥소식 구독자 가운데 카카오톡 사용자엔 알림톡으로,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엔 문자 메시지로 월 2~3회 손바닥소식을 발송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손바닥소식 구독자는 29만여명으로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를 병행 사용할 경우 지난해에 비해 7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연간 1억3천여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손바닥소식은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전달받을 수 있는 창구”라며 “많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용인손바닥소식#용인카카오톡소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