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만 19세 ~ 39세 미취업 청년 대상 취업지원

이귀선기자 | 입력 : 2020/01/27 [09:06]

 

화성시가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화성형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쉽 2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7일, 시의 따르면 지원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자로 사업별 각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대학 또는 대학원생은 제외되나, 졸업예정자,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야간대학(원)재학생은 참여가 가능하다.  

 

화성형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은 시가 미리 모집한 관내 우수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매칭하는 사업으로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2년간 매월 10만 원씩 출퇴근 교통비가 지원된다.

 

㈜창마루, ㈜명인코리아, ㈜에스알티 등 총 21개 기업이 참여하며, 생산, 홍보, 품질관리, 인사, 세무, 회계 등 다양한 직종의 자리가 준비됐다.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쉽은 화성도시공사, 화성시문화재단, 인재육성재단 등 시가 출자·출연한 기관 및 지방공기업에서 10개월간의 인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급여와는 별도로 강의 수강 및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연 50만 원의 취업역량강화지원금과 연 2회 1:1 맞춤형 진로적성전문컨설팅이 함께 지원된다.

 

인턴쉽은 이달 31일까지, 우수기업 청년매칭은 내달 7일까지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jobhwaseong@korea.kr)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