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 경기도약사회와 손잡고 범죄예방 활동 추진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11/26 [19:12]

 

▲ 경기남부청 경기도 약사회와 업무협약식     © 이귀선기자

 

경기남부경찰청(청장 배용주)은 경기도약사회와 ‘공동체치안 활성화 및 효율적 범죄예방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경찰은 약사를 위협하는 폭력행위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약국주변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여성 약사 1명이 주로 운영하는 약국에 대해서는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여 피해예방에 나선다.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예방과 탄력순찰 안내 및 아동안전 관련 홍보물을 약국 내부와 약봉투 등에 부착하여 약국을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며, 위급한 상황에 처한 어린이들을 임시로 보호해주는 ‘아동안전지킴이집’ 확대에 약사회가 동참하기로 합의하고, 이런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서 두 기관은 상호 긴급신고 체제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약사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위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위해 경찰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에 취약한 약국에 대한 순찰 활동을 강화하여 약사들의 범죄 불안감 해소에 노력하겠다.”며, “경기도약사회도 범죄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남부경찰청#경기도약사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