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택시민재단, 특색 있는 장애인직업적응훈련을 위한 특강 개최

-이상진 평택대 재활상담학과 교수 초빙-

임은순기자 | 입력 : 2019/09/04 [15:20]

(사)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이 주최하고 장애인시설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복 평택대 명예교수)가 주관하는 장애인직업적응훈련 해외사례 특강이 9월 16일(월) 오후6시30분 무지개작은도서관(평택시 무지개공원2길1, 2층)에서 열린다. 

 

 장애인들의 소소한 행복과 꿈꾸는 하루를 만들기 위한 직업적응훈련시설 개소를 앞두고 해외사례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적응훈련시설의 역할과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평택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시설을 만들기 위하여 평택대학교 이상진 재활상담과 교수를 초청해 진행된다.  

 

 평택시민재단은 2019년 2월 장애인가족, 사회복지사, 전문가, 시민들이 참여한 ‘장애인시설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을 평택에서는 최초로 개소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7천여만원의 개소기금을 조성했으며, 계속적으로 모금운동을 진행하면서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에 대한 교육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민강좌, 시설견학, 정기모임, 시설명칭 공모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시설 개소 및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10월경 개소를 앞두고 있다. 

 

 이종복 추진위원장은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훈련, 작업활동, 사회적응훈련 등을 실시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며, 평택시 최초로 추진되고 있는데 시설의 특색과 비전을 잘 준비해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시설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이종복 추진위원장은 “9월 16일 열리는 이상진 교수 특강은 장애인들의 소소한 행복과 꿈꾸는 하루를 만들기 위하여 장애인직업적응훈련 해외사례를 살펴보고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장애인현실을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강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민재단(☎ 031-658-7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