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신혼부부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임은순기자 | 입력 : 2019/08/23 [10:14]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2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신혼부부 전세임대’ 100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올해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기존주택 전세임대 2,800호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전세임대 물량은 신혼부부 등을 위한 추가 공급분이다.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은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신혼부부가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경기도시공사가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신혼부부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가구당 지원한도액은 12,000만원으로 입주자부담금 5%를 제외하면 최대11,400만원까지 전세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기간은 2년이며 최대 9회 재계약으로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내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일정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혼인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만6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의 부 또는 모 ▲입주 전에 혼인신고가 가능한 예비신혼부부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내달 9일부터 17일까지며, 공사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 ‘정보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콜센터(1588-0466)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