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무원 대상 디자인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7/17 [16:13]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7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디자인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공무원의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과 인식개선을 위해 매년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평택시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순회교육 사업으로 ‘유니버설디자인의 이해와 공공디자인의 접근’이라는 주제로 (사)한국공공디자인학회 최성호 학회장이 강의했다.

 

또한, ‘범죄예방환경설계의 이론과 사례’애 대해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범죄예방환경연구센터의 조영진 센터장이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공공디자인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하고 이해도를 높여,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공간을 조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며, “공공디자인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품격 있는 평택시 공공디자인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해나겠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덕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