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서철모 화성시장, 취임 1주년 공약사업 재 점화 의지 밝켜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19/06/30 [12:51]

서철모 화성시장, 취임 1주년 공약사업 재 점화 의지 밝켜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06/30 [12:51]

▲ 서철모 화성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 보고회’를 가졌다.(사진=화성시)     © 이귀선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은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약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지난해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가 세운 10대 핵심과제 81개 공약들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모색했다.

 

시에 따르면 전체 81개 중 완료된 공약은 13개, 정상추진 65개, 일부추진 1개, 보류 2개이다.

 

시는 지난해 이미 행복화성 1번가 개설, 시민소통광장 운영 등 직접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약을 완료하며 시민 참여와 소통의 기반을 다졌다.

 

2019년 1분기에는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 개편 ▲마을이 함께하는 꿈의 학교 운영 ▲아동수당 100% 조기시행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강화 ▲화성시 생활임금 1만원 시대 등 5개 사업을 완료했다.

 

2019년 2분기에는 ▲3명 이상 다자녀 가정 혜택 강화 ▲시립도서관 휴관일 운영 제도 개선 ▲관내 개인 소장유물 소독 지원 ▲화성시 행복화성 일자리위원회 신설 ▲화성사랑 지역화폐 도입 ▲세계 우유의 날 축제 유치 및 개발 등 6개 공약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정상추진 공약 중에서는 교통 분야의 ▲무정차 버스 도입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도입 ▲광역버스 확충 ▲교통사고 잦은 구역 특별 개선사업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모든 시민의 기본 생활권을 보장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이 없도록 하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운영 ▲에너지 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 지원 ▲중학교 무상교복비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 확대 ▲아이자람꿈터 확대 운영 등 복지 분야 사업도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년간 시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철모 화성시장, 취임 1주년 공약사업 재 점화 의지 밝켜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