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 초심(初心)을 다지는 화성호 트레킹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06/27 [14:06]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26일 오전,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을 앞두고 초심(初心)을 다지며 1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화성호 트레킹’을 실시했다.

 

화성호에 도착한 의원들은 습지에서 철새들이 휴식하고 있는 현장을 탐조용 망원경을 통해 관찰하고, 습지 내 2.1㎞구간을 트레킹하며 화성호 환경의 우수성과 생태계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습지에는 가마우지, 왜가리, 중대백로 등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이 관찰되었고, 길가에는 동물의 배설물과 잔해들이 발견되어 생태계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했다.

 

함께한 의원들은 “화성호와 습지 그리고 갯벌은 화성이 갖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곳”이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가꾸어 그 가치를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김홍성 의장은 “제8대 의회가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과 성과를 돌아보고 발전하는 의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며 “내일부터 시작되는 제1차 정례회에서 2018년도 결산 승인과, 행정사무감사 등 중요한 안건심사가 진행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화성시의회는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184회 화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