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화성 동부보건지소,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중. 장년에 인기..'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19/06/15 [07:04]

화성 동부보건지소,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중. 장년에 인기..'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06/15 [07:04]

▲ 동부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 이귀선기자



화성시 동부보건지소가 찾아가는 보건서비스로 주민건강 돌봄에 나서면서 노인들에 인기다.

 

이는 지난 4월부터 시행 오던 서비스로 주민사랑 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가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지역사회의 공공보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인식 제고 와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 건강상태 유지 및 개선에 나서게 됨에 이는 곧 지역의 건강지키미로 남을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찾아가는 주민사랑 보건서비스는 동부권역 6개동(병점1동, 병점2동, 화산동, 기배동, 반월동, 진안동) 지역주민 1,400명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며 장소는 관내 행정복지센터, 노인대학, 지역축제 등에서 이뤄진다. 

 

이번 보건서비스는 현장에서 간단한 건강특강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며, 만성질환관리 및 치매예방교육 등도 실시된다. 또, 이번 진료는 대사증후군 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측정)위주로 이뤄진다. 

보건행정서비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 동부보건지소로 연락하면 된다.

 

김연희 동부보건지소장은“찾아가는 보건서비스는 검사, 진단을 넘어 추후 건강관리까지 포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먼저 찾아내고 필요한 공공보건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화성 동부보건지소,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중. 장년에 인기..'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