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시민이 참여하는 2019년 세계 금연의 날’ 금연주간 캠페인 성료

임은순기자 | 입력 : 2019/06/07 [16:35]

▲ 여주시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5월 2일 여주초 등굣길 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 3일까지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여주시)     © 이귀선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5월 2일 여주초 등굣길 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 3일까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 직장인, 여주시민 등 2,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캠페인은 여주도자기 축제장, 여주대학교 용마축제장, 금사참외축제장, 여주한글시장, 관내 초등학교 및 사업장 등에서 금연 홍보캠페인, 등굣길 거리캠페인, 금연교육, 이동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금연주간 홍보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금연주간에는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이라는 주제로 흡연자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으로 인해 주변인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여 체내 일산화탄소 및 폐활량 측정을 토한 금연상담으로 금연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흡연자의 금연결심을 유도하고 금연클리닉 등 보건소 금연지원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건강한 직장, 학교 및 관내 축제와 연계하여 금연 캠페인을 실시해 금연을 장려하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금연캠페인을 추진하여 참여자들의 금연유도 및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