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 개최

이귀선기자 | 입력 : 2019/04/15 [16:56]

▲ 포스터제공=이천시     © 이귀선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5일부터 오는 5월 17일까지 시민과 기업이 직접 제안하는 '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 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①국민복지, ②일상생활, ③국민안전 강화, ④취업‧일자리, ⑤자영업자 지원 등 5개 분야로 국민생활과 생업활동과 관련된 규제를 대상으로 한다. 이천시민, 이천시 관내 기업‧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천시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이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0월 중 총 14명에게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재석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일상생활과 생업현장에서 겪는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이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와 합동으로 진행되며, 제출된 과제는 행안부 공모에도 제출된다.

 

 

 

앞으로 이천시는 제출된 과제 중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규제는 신속하게 도입하고, 법령개선이 필요한 규제는 관계 부처에 적극 건의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천시아이디어공모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포토]설경구X천우희X한석규, 묵직한 존재감의 세배우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