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관내 장애인 대상 하모니카 교실 운영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4/12 [17:56]

▲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13:30 ~ 14:30까지 하모니카 교실을 1층 재활운동실에서 주1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덕진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13:30 ~ 14:30까지 하모니카 교실을 1층 재활운동실에서 주1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재활운동실 신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하모니카 교실은, 참여한  장애인의 저하된 호흡 훈련 및 심폐 건강이 향상되고 뇌병변 장애인의 발음교정 훈련, 협응력 향상 및 인지재활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참석하고 있는 대상자는 “평소 악기를 배울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보건소에서 매 주 하모니카 수업을 하면서 우울감이 저하됐다”며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가정에서도 꾸준히 연습하고 점점 연주하는 것에 자신감이 생기고 올해 한 곡을 완주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 하모니카 교실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참여 장애인의 심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장애인 재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송탄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 재활운동실로 전화(031-8024-7292)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포토]설경구X천우희X한석규, 묵직한 존재감의 세배우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