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화폐 블록체인 제로페이 직원 공감교육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4/10 [19:57]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일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과 지역화폐 제도 취지와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직원 공감교육을 실시했다.(사진=오산시)     © 이덕진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산화폐 오색전 발행을 앞두고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과 지역화폐 제도 취지와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직원 공감교육을 실시했다.

 

시 공직자 4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직장교육에는 한국조폐공사 김의석 팀장이 초청강사로 나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지역 상품권’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의석 팀장은 블록체인 대두 배경 및 활용분야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화폐의 필요성,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 공직자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가 도입하는 지역화폐 「오색전」은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상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명칭공모로 선정된 지역화폐명 「오색전」을 2019년 4월 15일 정식 발생하고 「오색전」출시를 기념하여 다음 달까지 충전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줄 계획이다. 오산화폐 「오색전」은 모바일을 통해 “경기지역화폐”앱을 내려 받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불형 체크카드 형태로 발행되어 오산시관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대부분의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역화폐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유통되는 자금이 하나의 지역 내 재투자돼 생산․유통․소비가 선순환 되는 경제 기반을 구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각 지자체마다 지역화폐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덕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