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산·관·학 협의체’첫 발...

지역 현안 공동연구 통한 행복화성 구현 앞당길 것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4/04 [17:23]

▲ 화성시 산·관·학 협의체 출범 기념 촬영 모습.(사진=화성시)     © 이덕진기자



화성시가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 실현을 위해 지역 대학 및 상공회의소와 손을 잡았다.  

 

시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기업체를 대표해 참석한 화성상공회의소와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신경대학교, 장안대학교, 한신대학교, 협성대학교 등 관내 7개 대학과 ‘산·관·학 협의체’를 출범시켰다.

 

협의체는 앞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협력사업 운영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자문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지역 현안을 공동연구하고 실효성 높은 해결방안 도출을 통해 행복화성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에 우선 문화유산 활용 및 지킴이 사업,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운영모델 개발 등이 공동연구 주제로 논의됐으며, 지역 인재 취업지원 프로그램 ‘기업 방문의 날’과 대학교 보유기술 및 장비를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경쟁력 제고 방안, 재직자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 협력사업으로 제안됐다.  

 

협의체의 의장을 맡게 된 최현길 기획조정실장은 “산·관·학 협의체는 화성시의 바른 성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싱크탱크”라며,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어젠다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협의체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덕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