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암 무료 검진 적극 이용하세요

임은순기자 | 입력 : 2019/03/18 [06:35]

 

▲ 15일 용인시보건소 암예방 홍보캠페인(사진=용인시)     © 임은순기자



용인시보건소는 21일 암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암 검진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내 검진대상자들에게 무료검진을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용인시에선 지난 해 관내 검진대상자 33만9212명 가운데 44.9%에 달하는 15만2166명만이 암 검진에 참여했다.
 
보건소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하위 50% 이하를 대상으로 5대 암인 위암, 대장암, 위암, 자궁경부암, 간암 검진을 무료로 지원하는 국가 암 검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 암 검진을 받고 암이 발견되면 암 치료비의 일부를 정부가 지원하는데 지난해엔 관내 476명에게 6억3천743만9천원을 지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국가 암 검진사업을 이해하고 적극 참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쉽고 정확한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용인중앙시장, 기흥역, 수지구청 광장 등에서 시민들에게 암 예방 및 국가 암 검진사업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칠 방침이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