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 개최

이덕진기자 | 입력 : 2019/03/13 [17:13]

 

▲ 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장 수여식 개최(사진=평택시)     © 이덕진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오희홍 보행지킴이 단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과 정장선 시장, 오명근 경기도의원,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회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그간 보행지킴이 활동에 공로가 많은 9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

 

오희홍 단장은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더욱 안전한 평택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택시의 경우 2017년, 2018년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각 5회로 2019년도에는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하여 보행지킴이의 활동이 중요하다”며 왕성한 활동을 요청했다.

 

한편, 보행지킴이는 보행문화 개선을 위한 켐페인 추진 및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41개교 221회의 수업을 통해 평택시 보행환경 문화개선 등 교통문화 전반에 발전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설경구X천우희X한석규, 묵직한 존재감의 세배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