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해요!

'2019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 수강생 모집

민경호기자 | 입력 : 2019/03/11 [09:15]

 

▲ 수원문화재단, 책읽는 부모학교 홍보물.     ©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어린이도서관(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은 오는 12일부터 ‘2019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는 올바른 책읽기와 독서지도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 이어 네 번째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서관 및 독서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도 깊은 강의를 준비했다.


강사진은 안찬수(책 읽는 사회문화재단 사무처장), 신성욱(과학저널리스트, 작가), 김은하(독서교육전문가, 작가), 이상희(그림책작가), 이경근(북스타트코리아 총괄실장),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 김경집(인문학자, 전 교수), 최진봉(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 등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4월 2일부터 5월 22일까지 어린이도서관(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에서 각 7강씩 진행되고 8강과 수료식은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되며 도서관 당 60명씩 총 18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일정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강의를 수료하고 취지에 공감하는 분들에게는 어린이도서관에서 자원활동가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된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책 읽는 부모학교를 통해 지역 내 학부모들이 책읽기 및 독서지도에 올바른 개념을 공유하고 나아가 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역 커뮤니티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지혜샘어린이도서관, 바른샘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문화재단 #도서관 #독서지도 #부모학교 #수강생 #프로그램 #홈페이지 #선착순 #소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설경구X천우희X한석규, 묵직한 존재감의 세배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