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경기도시공사, 무주택 서민 위한 매입임대사업용 주택 매입

청년 등 저소득층 위해 기존주택 385호 매입 예정

민경호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10:04]

경기도시공사, 무주택 서민 위한 매입임대사업용 주택 매입

청년 등 저소득층 위해 기존주택 385호 매입 예정

민경호기자 | 입력 : 2019/02/07 [10:04]

▲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분양공고 갈무리 모습.     © 민경호기자

 

경기도시공사는 도내 무주택 서민을 위한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의 일환으로 다가구주택 등에 대한 매도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공사가 주택을 매입 후 개보수하여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장애인, 청년 등 소득이 낮은 무주택 서민에게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으로 임대하는 사업이다.


매도신청 대상주택은 도내 호당 전용면적 85㎡이하 다가구주택 및 공동주택(다세대주택․연립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전용면적 40㎡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공사는 올해 5차에 걸쳐 총 385호를 매입할 계획이며 1차 접수는 2월 28일까지로 공사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매도자가 매도 신청한 주택은 선정절차에 따라 입지여건, 주택품질, 지역안배 등이 종합적으로 검토되고 감정평가금액 등 매입조건에 매도자가 동의하면 계약이 체결된다.


박기영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본부장은 "공사는 지금까지 총 1천405호를 임대사업을 위해 매입했다"며 "앞으로 주택 매입물량을 더욱 확대하여 도내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매입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분양안내-분양공고'를 참고하거나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시공사, 무주택 서민 위한 매입임대사업용 주택 매입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