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경기도의원, 2019 신년사

민경호기자 | 입력 : 2018/12/27 [14:37]

▲ 오진택 경기도의원.     © 민경호기자


"지방분권형 개헌 실현 돼어야”

존경하는 경기도민 그리고 화성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황금돼지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작년 여름은 111년만에 찾아온 찜통더위 때문에 온 국민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슬기롭게 극복하였습니다.

 

'겨울에 큰 눈이 내리면 이듬해에 풍년 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을 잘 이겨내고 우리 모두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매진하는 2019년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19년 새해는 지방분권형 개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방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지역주의와 양극화 사회적 불평등, 불공정이 개선되어 국민의 뜻으로 채워지고 국민의 의지로 실현되는 더불어 행복한 사회 중앙과 지방이 골고루 다 함께 잘 사는 지방정부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2017년 촛불 민주주의의 힘으로 새 정부를 탄생시킨 만큼 2019년은 광장의 민주주의를 일상의 민주주의로 확장시키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핵심 과제이자 시대의 소명입니다.

 

또한 2019년 새해는 경기도와 화성시의 변화와 개혁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발전의 원년이 되어야 합니다. 경기도민과 화성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생활 의정활동, 정책 의정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시민의 삶을 살피는데 역량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경기도와 화성시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화성시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 경기도와 화성시가 모든 분야에서 비상하는 번영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찬 기운을 함께 모아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수행과 경기도와 화성시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올해는 '황금 돼지 해'입니다. 예로부터 '돼지'는 집안의 행복을 지켜주는 동물로 여겨졌으며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세대와 친숙한 동물입니다.

 

희망찬 새해 경기도와 화성시가 활력이 넘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희망과 꿈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진택 #경기도의원 #민주주의 #촛불 #화성시 #동물 #화합 #풍년 #의정활동 #지혜 #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포토]방탄소년단 정국, 아미 마음 훔쳐가는 바로 그 눈빛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