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舊안성병원부지 경기도 안성시 공동개발 도시여건 향상 기대

이덕진기자 | 기사입력 2018/11/26 [16:18]

舊안성병원부지 경기도 안성시 공동개발 도시여건 향상 기대

이덕진기자 | 입력 : 2018/11/26 [16:18]

▲ (사진=안성시)     © 이덕진기자

 

경기도와 안성시와 경기도시공사가 지난 23일 14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도민접견실에서 ‘舊)안성병원 부지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 간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경기행복주택과 공공청사 등 공공복합개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돼, 안성시 정주여건 개선과 시민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시에 따르면 구)안성병원(도유지 5필지 8,384.5㎡)과 안성3동 및 공원(시유지 3필지 2,876㎡), 당왕우체국(국유지 1필지 350.7㎡) 총11,611.2㎡(3,512평) 규모로 3동 주민센터 등 다양한 공공시설을 포함해 경기행복주택을 경기도시공사가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경기행복주택 규모는 300호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임대료는 주변 시세보다 60%~80%가 저렴하다. 최근 주거비용 때문에 내 집 마련의 꿈을 버리고, 결혼에 출산도 포기하는 삼포세대들에게 청년의 희망사다리 역할이 될것으로 보이고 이를 계기로 안성에 지역경제가 살아날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그 동안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도 소외된 시군이 많다, 억강부약(抑强扶弱)의 자세로 도정을 이끌겠다면서, 좋은 정책은 가성비가 높고 검증된 정책을 전제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투입했을 때 도민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서 “이번 안성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민이 필요로 하는 공공복합시설과 경기행복주택이 건설돼 시민들의 삶이 지금보다 더 나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재명지사의 통 큰 결정에 감사를 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와 안성시가 ‘같은 배를 타고 같이 강을 건넌다’는 뜻의 동주공제(同舟共濟)의 날이다”면서, “수 년 동안 방치해 온 舊안성병원 활용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시민들과 약속(공약)을 했는데, 오늘을 계기로 시민과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경기도와 안성시가 함께 할 수 있는 정책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舊안성병원부지 경기도 안성시 공동개발 도시여건 향상 기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