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안산시] 10년 경과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사업 추진

무상으로 교체 및 정비… 도시미관 개선·시민 편의 향상 기대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10:41]

[안산시] 10년 경과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사업 추진

무상으로 교체 및 정비… 도시미관 개선·시민 편의 향상 기대

이귀선기자 | 입력 : 2023/05/25 [10:41]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도시 미관 개선과 시민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10년 이상 경과 된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6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난 2009년 도로명주소법 시행과 함께 설치된 노후 건물번호판들이 훼손돼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시민들이 정확한 주소 확인 과정에 어려움이 따르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 사업량은 총 3,443개로 시는 실태조사가 마무리된 상록구 일동, 이동지역의번호판을 무상으로 교체하고, 나머지 지역도 순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주소정보 시설 개선 테스트베드 공모사업과 연계해 내구성 강화 신기술과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된 건물번호판을 설치해 시민들의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새 건물표지판에는 QR코드가 도입돼 지도상 현재 위치와 도로명주소를 표시해 시민들이 긴급상황 발생 시 구조 요청 문자 발송이 가능하도록 제작돼 신속한 신고와 사고대처 효과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재준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도로명주소정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주소정보시설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