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오산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1:56]

[오산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이귀선기자 | 입력 : 2023/05/24 [11:56]

 

 

오산시보건소가 오는 31일까지‘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조성 및 금연의식 제고를 위한 금연 주간을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에 맞춰 오산시보건소도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23일 오후 보건소 관계자 10여 명이 피켓을 들고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오산시보건소와 오산스포츠센터 앞에서 금연 홍보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오는 31일까지는 금연의 날과 환경의 날을 연계한 플로깅 이벤트도 진행한다. 워크온 어플을 통해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주워 인증하면 400명을 추첨해 종량제봉투 20L 한 묶음(10개)을 나눠준다.

 

이 밖에 금연 클리닉 이용 시 수건, 장바구니 등 홍보 물품도 확대해 지급한다. 오산시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 폐해를 줄이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이 흡연의 위해성을 인지하고 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시에서도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 금연구역 지정 확대 등 금연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