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내 고성능 CCTV 설치…“시민 안전 최우선”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1:32]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내 고성능 CCTV 설치…“시민 안전 최우선”

이귀선기자 | 입력 : 2023/05/02 [11:32]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앞두고 안산문화광장에 고성능 방범 CCTV 설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밀집지역 방범CCTV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안산문화광장 내 3개소에 총 13대의 고성능 카메라를 설치해 안산문화광장 내 범죄 및 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CCTV 폴에 비상벨도 함께 설치해 위급상황에 처한 시민이 시 관제센터와경찰로부터 긴급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신속한 대응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이번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제19회안산국제거리극축제 기간부터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각종 안전사고 및 범죄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다중운집 시 위험성을 사전에 파악하고 경찰과 협력해 혹시 모를 사고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박용남 도시정보센터소장은 “최첨단 CCTV 관제 시스템을 활용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기고, 안산문화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