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안산시] “토익시험 보고 응시료 지원받으세요”안산시, 자격증 취득비 年 최대 30만원 지원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1:33]

[안산시] “토익시험 보고 응시료 지원받으세요”안산시, 자격증 취득비 年 최대 30만원 지원

이귀선기자 | 입력 : 2023/05/02 [11:33]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년 구직자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에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마련해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으로,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한 자격증 취득 시험에만 적용된다.

 

응시료 지원이 가능한 자격증은 ▲토익ㆍ토익스피킹 등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 등이며 응시료 실비를 1회당 최대 10만원, 연간 최대 3회까지 도합 3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응시료 실비 지급은 검증 절차를 거쳐 이달부터 7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지원을 받으려는 청년은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에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누리집(홈페이지) 시정소식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취업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