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오산시 어린이 급식 관련 위생·안전 교육 실시

이덕진기자 | 기사입력 2018/08/31 [14:26]

오산시 어린이 급식 관련 위생·안전 교육 실시

이덕진기자 | 입력 : 2018/08/31 [14:26]

 

▲ 지난 29일 오산시 소재 어린이집 급식관리 책임자와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급식관련 영양·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오산시)     ©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지난 29일 오산시 소재 어린이집 급식관리 책임자와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급식관련 영양·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생적인 급식관리 내용으로는 식중독 발생 실태와 위험성, 급식 단계별 위생적인 관리 방법 및 위생적인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되었으며, 올바른 영양관리 내용으로는 건강한 급식의 중요성, 영양급식과 편식교육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 되었다.
 
 이날 초빙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김부경 강사는 위생적인 식품 보관 방법 및 재고관리, 올바른 개인위생의 중요성에 대해 재차 강조 하였다. 또한, 다양한 자료와 결과를 토대로 알맞은 영양 급식 및 올바른 위생관리, 안전 급식 실천방안을 중점적으로 어린이 집단급식의 종사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 하였다.
 
 오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성장기 영유아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영양 식단을 지원해야 하고, 위생적인 면에서 더욱 세심하게 살필 필요가 있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성장기 영유아에게 필요하고, 알맞은 영양급식 제공의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영유아 체험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며 보육교직원 및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산시 어린이 급식 관련 위생·안전 교육 실시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