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검찰, 염태영 수원시장 '입북동 땅 비리 의혹... 수사'에 나서...

임은순기자 | 기사입력 2018/07/26 [14:52]

검찰, 염태영 수원시장 '입북동 땅 비리 의혹... 수사'에 나서...

임은순기자 | 입력 : 2018/07/26 [14:52]

 

▲ 입북동 땅 비리 의혹에 연루된 염태영 수원시장     © 수원시 제공



수원지방검찰청 특수부는 염태영 수원시장이 2014년 4월 발표한 1조 2천억원 규모의 입북동 사이언스파크 개발예정지 인근에 염시장 본인 땅 700여평과 염씨 문중 17000여평이 발견된 것과 관련해 부동산 비리 의혹을 밝히기 위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수원지검 특수부는 25일 수원일보 이호진 대표 이사를 고발인 자격으로 조사했다. 2016년 9월 수원일보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부패방지법과 형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었다. 또한 염태영 수원시장이 개발 발표하기 두 달 전, 자신의 땅을 형질 변경한 것을 16일 추가 고발하면서 검찰에 병합 수사를 요청한 상태였다.

 

현재 염태영 수원시장은 정미경 수원시장 후보에 의해 ‘공직자 선거법 위반’으로 고소를 당한 상태이고 또한 방송토론장에 참석했던 3명의 시민에 의해 ‘허위사실유포죄’로 고소를 당한 상태이다. 명예 훼손죄에 걸린 한 시민은 승소한 이후 염태영 수원시장을 무고죄로 고소 한 상태이다. 현재 모두 수사 진행 중이다.

 

이에 수원일보의 고소로 수원지검 특수부에 2년 전부터 송치되어 있었던 입북동땅 비리 의혹 사건까지 본격적인 수사가 착수된 것이다. 염태영 수원 시장과 염씨 문 중 땅 과 관련한 고발 사건에 대해 여러 소송건과 일치하는 사건이므로 검찰은 염태영 수원시장 본인과 공무원들, 문중의 토지 소유주 등 의혹이 이는 인물들을 조사할 계획인것으로  전해졌다.

 

지방 선거 당시 정미경 수원시장 후보가 ‘그것이 알고 싶다 입북동 땅’이라고 적힌 수백 개의 현수막으로 수원시민에게 널리 알려진 입북동 땅과 관련한 부동산 투기 의혹은 수원지검 특수부의 수사를 통해 결론이 날 예정이다. 검찰의 수사를 통한 재판 결론이 어떻게 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검찰, 염태영 수원시장 '입북동 땅 비리 의혹... 수사'에 나서...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