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특례시,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2/11/26 [06:05]

용인특례시,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이귀선기자 | 입력 : 2022/11/26 [06:05]

 

올 한 해 성과 공유하고 우수 협의체·유공자 표창 -

5개 우수사례 지역협의체와 질의·응답 토크콘서트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25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38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엔 이희준 용인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김진희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38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중앙동, 원삼면, 유림동, 동백2, 포곡읍 등 5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단체 부문 표창을 받았다.

 

이 가운데 원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드림 빨래방사업으로 ‘2022년 경기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에서 장려상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방순영(원삼면), 안유순(백암면), 박윤옥(양지면), 목인석(역북동), 김철기(동부동), 윤미정(구갈동), 박상용(기흥동), 홍성찬(서농동), 김용수(구성동), 황화림(마북동), 김시현(풍덕천2), 유재형(신봉동), 이현주(죽전1), 이웅(죽전2), 이순길(죽전3) 15명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 온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날 우수 사례로 선정된 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이 상영됐으며 이와 관련된 질의응답 형식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김진희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고맙다내년에도 우리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지키는 파수꾼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봉사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이희준 제1부시장은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여러분들의 활동이 복지 실현의 가장 큰 구심점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able 'breaknewsi_com.ins_news_tags' doesn't exist
select tag from ins_news_tags where o_uid='22875' and le='1' order by uid ASC limi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