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창작 목공‘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이귀선기자 | 기사입력 2022/11/26 [05:29]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창작 목공‘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이귀선기자 | 입력 : 2022/11/26 [05:29]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총 95명 청소년에게 창작 목공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백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삼가초, 역북초, 운학초 등 비교적 문화체험이 어려운 처인구에 위치한 4개 학교를 모집 및 선정한 이번 프로그램은 용인교육지원청과 문화예술 유관기관 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업무 협력을 통하여 이루어졌으며, 상호 간의 긴밀한 협조로 프로그램을 더욱더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나만의 블루투스 스피커만들기의 제작과정은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수저나무통을 가공 하여 스피커 조립, 블루투스 모듈, 전선 납땜 등의 과정을 거쳐 블루투스 스피커가 완성되고 사용해 보는 과학적인 원리로 완성된다.

 

참여 청소년 인터뷰 중 “나만의 스피커를 만들면서 너무 재미있었고, 스피커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중에 또 하고 싶다”라고 대답하였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목공을 통해서 창의적 사고력을 증진 시키고, 제작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창의·융합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경기남부
이귀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able 'breaknewsi_com.ins_news_tags' doesn't exist
select tag from ins_news_tags where o_uid='22867' and le='1' order by uid ASC limit 20